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칼럼 사진으로 걷는 거제산책:주두옥
[주두옥 영상산책 19]'덕유산 향적봉 설화(雪花), 장관'<사진촬영>주두옥: 내외통신 대기자/ 전 해성고등학교 교장 /현 해성장학회 이사장

해발고도 1614m 덕유산 향적봉 설화雪花 세계 으뜸 장관-

덕유산은 거제에서 3시간 거리이다. 설 연휴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귀성길에 위치한 무주의 덕유산은 수도권, 충청권, 영남, 전라전역에서 고향을 오며 가며 들릴 수 있는 모든 연령을 다 소화할 수 있는 온 가족이 동반하여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겨울 관광지로도 국내에서 가장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1월 31일 향적봉엔 20cm의 적설량의 눈이 내렸다. 기온이 낮아 설 연휴 기간은 설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스키장 주변은 녹았으나 산 능선은 영하의 날씨가 지속 되어 나뭇가지에 내린 눈은 그대로 얼어붙어 설화가 온 산을 덮어 장관을 이룬다.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설화雪花의 진면목은 온갖 화려한 꽃과는 차원이 다른 선계(仙界)꽃으로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을 매료시킨다.

무주스키장은 유아들은 눈썰매장에서 젊은이들은 추억을 남길 스릴 넘치는 스키장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일반 관광객은 누구나 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기에 설화 핀 등산길을 찾는 이들이 많아 한겨울 한국관광의 백미로 꼽힌다.

눈길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완만한 경사지만 30여 분 눈길이라 아이젠이 필수다. 장비를 갖추지 못한 이들의 편의 제공으로 곤돌라를 하차하면 그곳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곤돌라 예약은 사전에 하는 것이 좋으나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표 구매 시 반드시 예약번호가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다. 예약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홈페지에서 곤돌라 예약하기→ 인적사항과 탑승 인원 수 개인정보 인증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