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의정동우회 새로 출범한다15일 전직 의장.부의장들 모여 논의 28일 공식 출범

거제시의회 전직 의원들의 모임인 의정동우회가 새로 정비해 출범하게된다. 거제시 와 의회에 자문 역할은 물론 발전적 거제시 행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전직 의원들이 뜻을 모운다.

15일 모처에서 전직 의장, 부의장 들이 몇명 모여 이같이 뜻을 모으고 준비 위원장으로 반대식 직전 의장을 선출했다.

이와 관련 이행규 전 부의장은 거제시 행정과 의회활동의 연속성을 위해 자문 등 시정발전에 알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전 거제시의회의장·부의장 6인 회동…지역현안 '협의'

거제시의회 의장과 부의장을 지낸 인사 6명이 지역 현안에 의정경험을 보태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옥기재, 이영신, 반대식 전 거제시의회의장과 이행규, 박명옥, 원철희 전 부의장 등은 지난 15일 고현동의 한 음식점에서 오찬 회동을 갖고 이같이 뜻을 모았다.

이들은 내달 초께 의정동우회 모임을 갖기로 하고, 앞으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거제시와 의회간의 원활한 소통을 외곽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대우조선해양 매각 반대 입장과 지역사회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2027년 배(SHIP)엑스포 박람회 거제 개최를 위한 민간유치위원회 결성 사업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한 관계자는 “이번 모임을 특별한 시각으로 볼게 아니라 답답하고 꼬여 있는 지역 현안에 매듭을 풀어 줄 수 있는 지혜와 역량을 보태기로 한 것”이라고 말해 특별한 의미 부여를 경계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