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행정 종합
거제시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운영

- 6월중 신현, 하청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오픈예정 -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중간유통 과정 없이 신선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은 거제축협과 둔덕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2곳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6월중에 신현농협 하나로마트(수양점)와 하청농협 하나로마트 내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신현, 하청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사업비는 80백만 원(지원48, 자부담32백만 원)으로 판매대, 냉장시설 등을 설치하여 지역의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관내 로컬푸드 출하회는 180여 농가에서 신선채소 등 150여 품목을 생산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에 직접 납품하고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운영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유통경로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농업인 소득 창출로 연결 되어 농가소득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옥치군 농업지원과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한 제철 농산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으며,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보고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 소량 구매가 가능하여 낭비가 줄어들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농협 하나로마트가 확장이전 신축되어 7월 중 오픈예정으로 내년에는 거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신청을 받아 확대 운영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