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2019년 직원 폭력 예방교육 실시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4일, 5일 4회에 걸쳐 시 산하 직원, 거제시의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체육회 등 1,464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직원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전 직원 의무교육이기도 하지만, 이번 성희롱 및 가정폭력 교육을 통하여 성(性)에 대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폭력에 대한 올바른 사회인식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문지윤 전문강사가 직장 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조직원간 상호 배려와 조화,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로서 할 일, 상사 선배로서 할 일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했으며 특히, 공무원의 성희롱과 성폭력, 성매매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을 강조했다.

거제시는 폭력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기존 고충상담창구 외에 온라인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성희롱 방지조치 대책에 힘쓰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교육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며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