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평화공원' 2024년 들어선다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리뉴얼 동시 추진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거제에 '평화공원'이 들어선다.

시는 거제평화공원 조성사업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거제평화공원은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에 들어서며, 유적공원 리뉴얼 작업과 함께 추진된다.

참전국 16개 국과 의료지원국 5개 국의 평화를 향한 고귀한 희생을 잊지 말자는 평화수호대, 전쟁과 피난 속에서도 역경을 꿋꿋이 이겨낸 고아와 천막학교를 테마로한 어린이평화전시관이 들어선다.

또, 판문점을 배경으로 하는 평화정원, 관광객과 지역 공동체가 하나된 피난민촌 평화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는 물론, 전쟁의 상흔을 그대로 보여주는 유적박물관을 신축한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1999년 10월 문을 연 이후 1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등 남해안 대표 관광지로 꼽혔다.

그러나 최근 관광객이 감소하자 타개책으로 평화공원 조성을 결정했다.

이는 변광용 거제시장의 주요 공약사업 중 하나다. 190억 원이 투입되며 2024년 준공 예정이다.

변 시장은 "이 사업이 남부내륙철도 개통과 더불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로 가는 촉진제로 작용하기를 염원한다"고 강조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거제시 2019-07-14 04:48:15

    뭐하나 제대로 하지도 않고 맨날 한다고 소리만 하고 그러다 세월만간다
    하기사 앞전시장보단 낮다   삭제

    • Smile 2019-07-13 14:32:12

      2013년부터장승포유원지연계해서장승포호국평화공원지을꺼라고하더니짓도안하고세월만흘러갓네요장승포항흥남철수기념공원여객터미널에짓을꺼라고그것두세월만이제사결국포로수용소가닥잡다니장승포멀보고관광객들이오겟는지..바다는가까운곳으로향하죠장승포는특별하게안짓으면관광객발길돌립니다~장승포호국평화공원기대햇더만물건너갓네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