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해경 포토뉴스
통영해경,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10일 통영시 도남동 일원에서 개최된 제58회 한산대첩축제에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8. 10 ~ 8. 14(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단지 및 통영 해상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통영해경은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홍보부스를 운영 캠페인을 통해 국민 스스로가 안전 확보 및 해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고 말했다.

  이날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주요 행사로는 ▲구명조끼 착용 체험 ▲ 심폐소생술(CPR) 체험 등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펼쳤으며 구명조끼 중요성 문구가 들어간 구명조끼, 물티슈, 부채, 물병도 체험한 국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전했다.

  통영해경은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을 년 중 실시하여 국민이 안전한 바다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통영해경은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과 더불어 도남동 관광단지에서 경비함정 공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통영해경 관계자는 바다에서 구명조끼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구명조끼를 착용함으로서 체온을 유지하고 부력성을 주기 때문에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며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