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나는 교육 자원봉사자!

- ‘봉사하는 선생님’ 역량강화교육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는 전문적인 교육자원봉사단 ‘봉사하는 선생님’의 역량강화교육을 7월19일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15명의 봉사하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봉사자로써 올바른 지식전달과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된 것으로 특강, 레크리에이션,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문화큐 조원배 본부장님을 초빙, ‘즐거운 문화, 즐기는 자원봉사!’ 주제로 거제시 문화 콘텐츠를 알아보고 자원봉사자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봉사하는 선생님’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옛날 놀이를 배워보며 교육봉사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교육활동 적용도구에 대해 배워보고, 교육동영상 만들기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자원봉사자의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봉사하는 선생님은 “이번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동시에 교육자원봉사자로 거제시에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는 알찬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두임 센터장은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찾아가는 교육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교육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교육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므로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교육자원봉사단 ‘봉사하는 선생님’은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과 매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에서 적극 동참하여 전문적이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수업진행의 주도자로써의 역할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