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거제중앙고 멘토단 지역탐방 욕지도를 찾아서!

열정과 꿈을 찾아 떠난 진로 탐색!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8월 8일(목)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당일 코스로 학교 생활과 진로 고민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 6명, 멘티 16명의 학생들을 결연하여 욕지도 지역탐방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평소와 달리 교실 밖 체험활동을 멘토와 함께 해 봄으로써 자연사랑과 생명존중, 향토애를 통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섬으로 가는 여행인 만큼 준비 단계부터 사전에 세심한 계획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만전을 기울였다.

통영시 욕지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생태가 우수한 건강한 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변 마을과 관공서, 단체 등 자연 경관을 관찰하고 욕지도 할매 바리스타, 생명존중 치어 방류, 비렁길(출렁다리) 해안도로 걷기, 해양레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멘토 멘티가 하나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비록 무더운 날씨였지만 즐겁고 다양한 활동으로 하나 되어 질서 정연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마쳤다.

2학년 이00 학생은 “어제까지만 해도 태풍으로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오늘은 화창한 날씨가 되어 체험 활동으로 욕지도 할매 바리스타, 생명존중 치어 방류, 비렁길(출렁다리) 등 다양한 활동을 짧은 시간에 할 수 있게 되어 학교에 감사하며 안전하게 다녀 올 수 있어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1학년 백00 학생은 “처음으로 여객선을 타서 정말 좋았고 선장님께서 선장실과 배 구조 및 안전에 대하여 설명을 잘 해주셔서 감사하고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기분이 up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재석 교장은 “ 멘토-멘티 지역탐방 체험활동을 통하여 움추렸던 학교생활에 활력을 느끼며 사제동행을 통하여 소통과 신뢰관계 형성이 되었으며 다양한 직업군 탐색으로 미래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