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해양관광개발공사
‘칠천의 메아리, 평화로 울리다’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칠천량해전공원 추모행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관광사업팀 칠천량해전공원은 지난 4일 칠천량해전 전몰수군의 넋을 기리고 위로하는 추모행사를 진행했다.

 역사적 비극의 현장에서 평화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전몰수군에 대한 추모 행사를 통한 다크투어리즘을 재조명하는 취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공동체인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의 은빛소리 합창단과 함께 하여 그 의미를 더하게 했다.

 이날 행사에 권순옥 사장외 임직원, 거제문화원 김백훈 상임고문, 칠천도 이장협의회 서흥수 회장과 유관기관 관계자, 옥포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은빛소리합창단원 30여명, 한국고전무용가 김명자, 지역주민과 관람객들이 자리 함께 했다.

  칠천량해전에 대한 영상시청, 추모사 낭독과 칠천량해전의 역사적 의의 설명, 합창공연, 살풀이 춤 공연으로 이어진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관람객들에게 칠천량해전의 역사와 아픔을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권순옥 사장은 “칠천량해전공원에서 여러 기관과 함께 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시설 활성화와 함께 지역의 역사와 문화공동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관광사업팀은 관할 전시관의 의의와 역사적 사실을 많은 사람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은 물론, 지역 문화공동체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지역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이라고 약속하기도 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