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당/국회의원 활동 더불어민주당
이기우 재능대학총장 내년 총선 출사표KNN 모닝와이드 ‘인물포커스’ 출연 … 교육 담론 및 자서전 준비 등 대담

'재선의원 같은 중량감 있는 초선'으로 지역위해 봉사할 것수 있을 것. 
9급 공무원에서 교육부차관, 국무총리비서관까지 지낸 '입지전적 인물' 평가되기도
재경향인회장 시절엔 향인들의 화합단결에도 큰 역할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활동중인 거제 출신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현 인천재능대학 총장)이 내년 거제 총선 출마를 기정사실화하는 출사표를 던졌다.

부산경남지역을 아우르는 방송인 KNN 아침 프로그램 ‘인물포커스’에 출연한 자리에서 출마의지를 분명히 한 것이다.

이 전 차관은 30일 오전 방영된 이 프로에서 교육 담론과 자서전 준비 등에 대해 사회자와 대담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현재 맡고 있는 이 전 차관은 ‘위기의 전문대, 부산 경남 현황’과 관련해 “지방자치단체와 산업체가 해당지역 전문대학과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시 중심의 현행 입시 폐해에 따른 대안에 대해선 “고교서열화를 해소하고 입시 공정성을 확보하는 게 관건”이라며 “학부모님들도 자녀가 뭘 잘하고 있고, 잘 할 수 있을지를 잘 파악해 진로를 잡도록 도와야 한다”고 짚었다.

이 전 차관은 자서전으로 “교육행정가의 경험을 담아 젊은이들에게 ‘꿈과 도전’을 이야기해주고자 집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내년 거제 총선 출마 의향 물음에 “대학(인천재능대학)으로 변광용 거제시장이 찾아와서 거제시 현안 해결에 도움을 주길 요청해 중앙 공직 경험을 살려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돕고 있다”며 “거제를 위해 돕다 보니 중앙의 경험을 살려 봉사를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자서전 제목)’을 해보려 한다”고 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