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행사
두 바퀴로 행복거제만들기 제5회 거제시자전거 대행진11월 9일 지정코스에서 시행

올해로 다섯번째 시행되는 자전거 대회가 오는 11월 9일 거제시청 광장에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최로 시행된다.

 이 대회의 목적은 에너지절약 등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및 일상생활 자전거이용 생활화로 온실가스감축과 기후변화대응에 기여하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도심지역 자전거이용 환경요건을 파악하여 생태교통이용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행하는 행사다.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거제시청 광장을 출발해 지정코스를 순회하는 이번 대회는 시민, 자전거동호회 등 약 3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해 지정코스를 운행한 후 설문조사, 자전거이용 에티켓 O.X퀴즈 등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행사지원부스설치는 6개로 거제시청광장 가장자리, 접수처 부스 2개, 자전거수리부스1(에코자전거센터), 건강측정부스1(거제보건소), 기념품증정부스, 음료지원부스 1가 설치되며 행사장입구차량통제는11. 08 19:00부터 통제된다. 
 
교통 및 안전대책으로는 거제경찰서, 모범택시 운전자회, 거제시자율방범대가 통제차선인 대행진 구간 1개차선(끝차로)에서 선두차량1대, 싸이카 2대, 순찰자 1대, 엠블런스 1대, 주요네거리에는 교통경찰이 배치되며 그린리더, 자전거동호회,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봉사에 나선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