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종합
고현항매립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이달 분양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갖춰 소통과 여유즐길 공간 주목

주민공동시설, 아파트의 가치 평가하는 기준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주민공동시설인 커뮤니티 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입주민들의 모임 공간이자 단지 안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커뮤니티가 자리잡으면서 아파트의 품격을 나타내는 하나의 기준으로 관심받고 있다고 14일 뉴스펌이 이를 보도했다.

실제로 서울의 강남지역 고급 주거단지의 커뮤니티시설은 호텔 못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최고층에 입주민을 위한 전용 스카이라운지 카페가 위치해 높은 관심을 받는가하면  최첨단 마천루에서 볼 수 있었던 스카이브릿지가 위치해 입주민들이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하는 추세다. 

최근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단지 중심에 조경 폭포를 비롯해 어린이 물놀이장, 팜가든, 테마 가로수길 등 자연 친화적인 커뮤니티시설로 주목받아  청약 열기를 돋보이게 한다.

대림 e편한세상 거제유로 아일랜드 조감도

대림산업이 거제시 고현동 일대에서 공급에 나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지금까지 거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품격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게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내 작은 도서관과 라운지카페 등 실내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단지 중앙광장에는 녹지공간과 수경공간을 함께 누릴 수 있는그린 카페를 조성한다는 것. 또 각각의 독립된 공간으로 들어서는 게스트하우스 3채는 손님을 초청할 때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대형 빨래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코인세탁실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등이 위치하는 커뮤니티센터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해 입주민들이 바다를 보면서 운동을 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보도되고 있다.

또 자녀를 기다리는 부모님들의 편리한 휴식과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와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드롭 오프(Drop-off) 존을 별도로 조성한다고 전해진다. 이달 중 공급에 나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고현동 1102번지에 지어지며,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 전용 78~98㎡, 1,049세대의 대규모 단지다.

커뮤니티시설 이외에도 대림산업은 이 단지를 거제에서 이제껏 볼 수 없던 차별화된 단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대림산업이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주거 플랫폼인 C2 HOUSE도 적용한다. C2 HOUSE는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어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 빅데이터에 기반한 불편사항들을 평면에 적용해 수납공간이나 세탁실, 주방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쓴 설계를 선보인다.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한다. 세대 내부는 미세먼지를 스스로 감지해 24시간 자동으로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적용될 예정이다.

또 실외에는 미스트 분사 시설이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며 이 외에도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험수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식재 등이 갖춰져 미세먼지 걱정 없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이달 공급에 나서는‘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주택전시관은 거제 빅아일랜드(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