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거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무실 개소식

2012.11.22.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재활 및 자립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8개의 장애인 단체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발족한 거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7년만에 종합운동장 내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미경) 사무실을 마련하여 오늘 오전 09:30에 변광용 거제시장님,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님, 이인태, 김용운, 김두호, 이태열 시의원님 및 장애인관련단체장 , 유관기관 단체장 , 장애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 하였다.

이미경 회장은 개소식 인사말에서 급속하게 변화되는 장애인복지환경에 맞게 장애인단체도 변화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앞으로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한제도개선, 정책제안 등 조사연구 사업 , 종사자들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에 중점을 두고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을 운영해 나아갈 것이라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님은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한중, 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잘사는 거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겠다는 말씀으로 개소식을 축하하시고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님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무실과 관련 옛 인연을 말씀하시면서, 지역 장애인들의 권익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한 제도 마련에 의회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시겠다는 말씀을 하셨다.

개소식에서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김 성 만 노조위원장은 노조에서 모금한 기금을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발전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하여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무실 개소식이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2019-11-01 20:12:08

    장애인의 삶증진을 위한 장애인 단체 사무실 개소를 축하드립니다.
    거제시 장애인단체 사무실이 왜이렇게많나요.
    다 시민 세금으로 시 보조금으로 일부운영되는걸로 압니다. 한군데 통합하여 서로 화합하여운영하시면 참 좋겠네요. 장애인단체 관리허술로 운영자금황령으로 보는시선도 곱지않고 관리감독소홀로 시 보조금이 자기들공돈인마냥 운영하시는것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장애인 인권을 먼저 앞세우기이전에 대우받을수있는 자격을 갖추는 단체가되길바랍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