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2019. 해양환경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 바다에서 배우는 미래교육, 아름다운 거제 바다 우리 손으로 지켜요! -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10월 29일, 거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해양환경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각 학교별로 조직된 해양환경동아리 21개팀이 참가하여 지난 10월 16일 예선대회(보고서 심사)를 실시하였고, 예선대회를 통과한 11개 동아리팀들이 이 날 실적물 전시와 발표를 통해 우열을 가렸다.

본 대회는 각 학교 해양환경동아리에서 1년 동안 실천한 성과를 발표하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해양 ․ 환경을 보존하려는 실천 의지를 다지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 동아리 모두 우리 지역 해양환경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학생들 스스로 해결방법을 모색하며 해결점을 찾아가는 그동안의 활동모습을 진지하게 발표하였는데, 마전초등학교 물보라팀이 영광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해양환경동아리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탐구 및 실천 과정에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였다.

아울러 본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지역사회의 해양환경 및 환경보호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실천함으로써 자연과 인간의 공존에 대한 의미를 느끼고 해양환경보존 의식을 가진 『환경 지킴이』로 자라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