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거제농.수.축.산림업계
'거제축협, 황제 한우. 황제한돈 브랜드 런칭 성공'제14회 섬꽃축제장에서 선보인 거제축협‘황제한우’브랜드 특가판매

"거제축협이 축산물유통의 선구자가 될 것입니다"
소비자를 황제처럼!!!

거제축협(조합장 박종우)이 어려운 경영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사업인 '한우.한돈 브랜드사업' 을 본격화 했다. 앞으로 축산산업 및 육류유통사업에서는 단연코 비교우위를 차지하겠다는 단단한 각오를 다지며 임직원이 함께 뛰고 있는 거제축협이 제14회 거제섬꽃축제 현장에서 시민들의 만족도를 점령한 것이다.

지난 7월 ‘황제한우’라는 브랜드네임 상표출원을 마치고 의욕적으로 브랜드런칭을 시작한 거제축협은 그동안 황제한우, 황제한돈의 할인판매 등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해 괄목할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것이다.
 
이어 지난달 26일부터 개최된 제14회 거제섬꽃축제장에서 그 맛과 모습을 화려하게 선 보여 조합원들과 시민, 관람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은 것이다.

맑은 공기와 천혜의 자연을 가진 거제시는 싱싱하고 풍성한 수산물은 물론, 청정축산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는 일을 해 내겠다는 박종우 조합장의 강한 의지가 물씬 풍기는 대목이이다.

특히 거제축협은 그동안 축산물유통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청정축산물 생산을 위한 노력을 통해 우수축산물 생산과 소비기반을 튼튼히 갖추어 조합원과 거제시민의 요청에 만족시키고 위기의 축협을 재건하는 일에 전력을 투구하겠다는 발바른 경영쇄신책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한마디로 '거제축협이 축산물 유통'의 선구자가 될 것임을 강조한다.
.
거제는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기 위해 방사인 서불이 다녀간 역사를 안고 있다. 또한 두분의 대통령을 배출한 예사롭지 않은 곳이며, 고려 의종왕 때는 군마를 방목할 만큼 청정자연이 뛰어난 곳으로 예부터 알려진 곳으로 미국 FDA가 인정하는 청정해역을 가진 곳이다.

 이처럼 큼직한 환경조건과 역사성을 둔 거제지역에서 천혜의 절경과 청정축산을 대표하는 거제축협의 축산물브랜드로 탄생한 황제한우와 황제한돈은 다양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거제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양축가 조합원의 소득향상, 지역축산업 발전의 세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기대를 충족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황제한우라는 큰 이름으로 출발한 거제축협의 황제한우, 황제한돈은 거제도를 상징하는 거제지도를 형상화 한 브랜드 마크(Brand Identity)를 바탕으로 소비자를 황제처럼 모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번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된 박종우 조합장은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공급,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인드로 정성을 담아 소비자에게 최고품질의 맛있는 우리축산물을 공급 하는데 최선을 다해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거제지역을 시작으로 경남과 전국을 유통기반으로 삼아 직판은 물론, 온라인, 몰, 홈쇼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브랜드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다.

 또 거제축협은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된 제14회 거제섬꽃축제장인 거제시농업개발원 내 먹거리 장터에서 황제한우 숯불 구이터 운영 및 축산물 이동판매차량을 이용한 할인판매를 실시해 행사기간 동안 황제한우 정육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직접 숯불구이로 맛보는 행사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고품질의 황제한우를 알리는데 성공을 거두었다.

(좌)박종우 조합장이 매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직접 고기를 짤라주고 있다 (우) 황제한우브랜드 표지판을 들고 현장에서 써빙업무를 맡아왔던 윤경님 전 이사가 황제브랜드를 안내하고 있는 모습이다.

*런칭(launching), 비행 물체의 발사를 뜻하는 영단어. 수학에서는 진수를 뜻하는 영단어. 이 외에 런칭이란 단어는 오프닝과 의미가 비슷하긴 하나 새로 시작하는 것에 대한 의미가 더 강하다. 그 의미의 경우엔 단어 뒤에 기념이란 글자를 붙여 런칭을 기념한다는 의미가 된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시민 2019-11-04 17:58:12

    황제한우.한돈을 시발점으로 거제축협이 거제축산물 유통의 중심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지난주말 박조합장님의 솔선수범하며 시민들에게 고기구워주는 모습이 정말 보기좋았습니다.
    거제축협 화이팅입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