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전기풍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거제시의회 위상 높여

 전기풍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사진)이 지난 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홀에서 개최한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여 거제시의회의 위상을 높였다.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해 올바른 지방정치 및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 확산하는데 기여한 지방의원들에게 수여한다.

주민주권시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를 선도하는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으며, 한국의 미래 지역의 미래를 주제로 △주민생활편익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혁신 △미래개척 △정치문화혁신 등 5개 분야의 우수사례를 공모하였고, 심사과정을 거쳐 지방자치단체장 23명, 지방의원 39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전기풍 의원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의정 구현에 노력해 왔으며, 거제시 주민자치위원 및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하는 정책간담회를 꾸준히 추진하여 자치분권시대를 앞당기는데 헌신하여 왔다.

특히 3선 의원으로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며, 각종 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로컬 거버넌스 활성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전 의원은 “주민주권시대 거제시정에 주민참여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가야 하며, 지방자치법 개정을 앞두고 자치분권에 대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으로 연결하는 의원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지나가는시민1 2019-11-06 06:04:56

    축하드립니다!
    저도 의원님 밴드에 있지만 관리자는 다른분들이 하고 계시던데
    일하기도 바쁜데 밴드인원관리 웬말?
    어쨋든 앞으로 남은기간동안 더 많이 주민들 의견에 귀기우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삭제

    • 대한국인 2019-11-05 21:44:39

      일단 축하드리고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신다 하시는데
      의원님밴드에 올라온 정치적 내용에 반대하는 댓글 올렸다고 강퇴시키는건 상의 취지와는 전혀 맞지 않는거 같아서 좀 씁쓸합니다.저도 엄연히 옥포 주민인데.....!?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