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면.동소식 포토뉴스
거제면, 2019년가을철 산불감시원 및 희망근로참여자 안전교육

거제면(면장 오학주)은 지난 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9년가을철 2020년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사역중인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명, 산불일반감시원 1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불예방 및 단속, 예방을 위한 홍보, 산불 발생 시 진화요령등 주요 임무 및 근무요령 교육을 실시하였고, 원활한 임무수행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어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진화 시 주의사항을 교육하여 사역중인 산불감시원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거제면장은 “산불취약 관리강화와 산림연접지 불법소각 행위에 대해 집중단속 및 계도활동에 힘써 주길 바라며, 산불발생시 초동진화태세를 갖춰 거제면의 소중한 재산과 산림을 보호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희망근로 지원사업 시작부터 매월 첫 근로 일을 근로자도 안전 교육의 날로 정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동절기를 맞아 근로자 개인의 건강에 주안점을 뒀으며, 각 분야별 근로 특성과 도로 및 해안 등 안전 위해 요인이 상존하고 있는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한 근로와 종사자 상호간 이해와 협력을 도모토록 함으로서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들의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과 야외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 요령 등에 대한 경각심을 유발시켜 부주의한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