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염용하 예비후보, '거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 방지책 수립해야'제21대총선 무소속 예비후보/ 용하한의원 원장

거제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 방지 대책을 수립하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이 유례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해 올해 2월 2일을 기준으로 이미 중국 내 확진자 수가 14,380명에 달하고, 사망자 수가 300명을 넘어선 것으로 발표되면서 국민의 불안감도 그에 따라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지난 1월 30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발생 국가만도 27개국에 이릅니다. 특히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때 감염 속도보다 빠르다는 점에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 세계적 비상사태에도 정부와 여당, 그리고 야당은 초당적 협력 노력을 기울이기는 커녕 상호 비방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상대에게 책임을 묻고 탓하는 편 가르기 아니라, 국민의 불안을 조속히 불식시키는 타당하고도 적절한 조치입니다.

이미 우한 지역 방문자 이외에 가족 간 감염 사례와 중국이 아닌 국내에서의 확진자 발생이 보고되는 등 점차 감염증 전파 범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2차, 3차 감염자로 인한 급속한 지역사회 확산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거제시 또한 한시바삐 신종 코로나 확진자 발생과 지역사회 전파에 대비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기업을 포함해, 각급 학교 및 유치원, 어린이집, 대형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및 마스크 착용 홍보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또 예비비를 활용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긴급 물품을 지원하고, 재난 대비 활동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키자

전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에서 자신과 가족을 지켜야 할 때다. 생활 속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유익한 건강 정보를 담은 《혈액 대청소》의 저자이자, 오랜 시간 거제시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염용하 원장에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관련 안전 대응 매뉴얼을 알아보자.

1. 개인위생 관리하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발열을 동반한 기침과 호흡 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 폐렴 증상이 특징으로, 감염자의 침과 재채기 등을 통해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 전파된다. 철저한 개인위생은 기본이다.

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자주 씻기
② 마스크 착용
③ 손으로 눈이나 입 주위 만지지 않기
④ 음식은 개인 그릇에 나눠 먹기
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피하기
⑥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2. 면역력 강화하기
몸이 건강하면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저항력이 생긴다. 이와 반대로 피로할수록 몸이 약해져 면역력이 떨어진다. 특히 감기가 폐렴으로 진행할 수도 있으므로,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① 고단백 음식 섭취(육류 중 살코기 위주)
② 꼬박꼬박 제때 식사하기
③ 일찍 자고 푹 쉬기
④ 마시는 물부터 음식, 잠자리까지 따뜻하게 유지·관리하기
⑤ 노약자일수록 몸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련 증상이 나타날 시 빠르게 대처
⑥ 스카프, 목도리, 두꺼운 마스크, 땀이 날 정도의 옷으로 보온에 신경 쓰기
⑦ 추운 곳에 오래 머물지 않기
⑧ 머리 감은 뒤 잘 말리기
⑨ 더덕즙, 더덕차, 더덕나물 먹기(몸이 마른 사람에게 좋다.)
⑩ 민들레, 도라지, 배즙 마시기(편도가 자주 붓고 열이 나는 사람에게 좋다.)
⑪ 생강차 마시기(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좋다.)
⑫ 과로 금지

3. 운동하기
규칙적인 운동이 면역력을 길러준다.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버리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

① 실외보다는 실내 운동 권장
② 야외 운동 시 땀이 난다고 겉옷 점퍼 벗지 않기
③ 보온 물병에 마실 물을 준비해 따뜻하게 마시기
④ 모자, 마스크, 장갑, 두꺼운 외투로 보온하기
⑤ 땀에 젖은 옷은 빨리 갈아입기

                     2020년 2월 3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무소속 염용하 예비후보

.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