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사람들 타임라인포토갤러리
[주두옥 영상산책 31]" 한파 속 덕유산 눈꽃기행"<영상/글>주두옥: 내외통신 대기자/ 전 해성고등학교 교장 /현 해성장학회 이사장

 전국이 한파 주의보로 수도권이 영하 11도 대관령이 영하 24도까지 내려가 전국을 꽁꽁 얼어붙게 한 2월 5일 무주 스키장도 영하 10도 향적봉은 영하 20도 체감온도로는 영하 25도 이상으로 공기까지 얼어버릴 차가운 날 한국 관광 100선에 들어가는 무주 덕유산 눈꽃기행이다.

 4계절 12대 명산에 들어가는 덕유산의 겨울 눈꽃산행지로는 국내 최고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그 이유로는 1614m로 높은 산이지만 정상 아래인 설천봉까지 곤돌라로 15분간 오르고 그곳에서 향적봉까지 600m 정도인데 20여 분간 완만하고 잘 정비된 등산로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등산이 가능한 곳이다.

 또 무주는 대전 통영간 고속국도와 인접하여 접근성이 용이한 무주스키장의 설원은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키메니아들과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눈썰매장이 있다. 또 가족단위로 숙박시설을 갖춘 무주리조트가 있어 겨울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또 눈이 내린 덕유산은 타지역에 비해 낮은 기온 차로 스키장 매표소가 영하 10도로 내려가면 설천봉과 향적봉은 영하 20도 이하로 내려가 내린 눈이 나뭇가지에서 그대로 얼어서 생기는 설화와 상고대의 자연경관은 향적봉을 오르는 관광객들에게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