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 외포바다마을 작은도서관 개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1일 장목면 외포출장소에 위치한 외포바다마을 작은 도서관을 새롭게 조성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외포바다마을 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2019년 생활SOC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9,800만원, 시비 4,200만원 등 총 사업비 1억 4천만원을 들여 자료실, 쉼터 조성 및 신간 도서(약 1,800권)를 구입했다.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일·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거제시민 누구나 책을 빌려 볼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좌식 열람 공간 및 옥외 쉼터도 마련했다.

앞서 동일사업으로 2018년에는 둔덕면 둔덕청마꽃들 작은도서관을 신규 개관하였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옥포작은도서관(옥포종합사회복지관) 노후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재개관한 바 있다.

심태명 교육체육과장은 “작은 도서관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체육과는 도서관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 U-도서관(24시간 무인대출반납기)을 상문동에 구축 예정이며 5개 시립도서관 대상 장애인 독서 보조기기 구입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5개의 시립도서관과 21개의 공·사립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도서관 관련 공지사항 및 문화행사 등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