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소상공인연합회 원순련 교육칼럼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본격 업무 개시13일 창립대회는 코로나19감영증사태로 무기한 연기

 거제시 에도 드디어 소상공인의 권일보호를 위해 일하는 소상공연합회가 구성되어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관내 12,600여 소상공인의 상머슴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임희한)가 6개월여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3일 변광용거제시장, 연합회중앙본부와 도 지회, 경남도청, 거제를 제외한 17개 시군지부로부터 축하를 전하러 오는 내,외빈을 모시고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창립 및 회장 위촉식을 갖고자 했으나, 갑작스런 코로나 유증상자 발생으로 당일 행사를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

준비를 함께해온 추진위 및 실무관계자들은  허탈감이 표했지만, 옷깃을 다시 추스려 14일부터 사무실 업무를 본격 시작한 것이다.

임 회장을 비롯한 실무 관계자들은 준비과정 중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시청 조선 경제과 및 기관단체 그리고 회원들에게 머리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이후약칭-거소연)는 고현동 거제수협 고현지점 옆 율권빌딩5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무사, 법무사, 행정사, 건축사 등 30여분의 실력과 열정넘치는 전문가그롭으로 구성된 거제시 소상공인고충처리위원회가 이미 가동되고 있으며, 거소연 회원들에게는 1:1 맟춤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거소연은 추진위원들이 그동안 많은 실제와 가상연습을 통해 소상공인 자금관련 업무 및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정책이 회원들에게 잘 스며들도록 서류작성지원과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거소연은 회원업소의 매출증대를 위해 회원업소 스티커를 배포하고 홍보광고를 주도하여 회원업소의 이익 증진을 도울 것이며, KB국민은행과 회원카드를 거제세소상공인카드로 만들어 결재시 할인과 적립이 이루어지도록 확정하기도 했다

이는 병원 차량정비소 마트 등 생활 밀착형 업체들과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협약도 준비중리다. 거소연은 경남도 및 전국적인 소상공인연합회와 연계해 우수사례를 찿아내어 회원들과 공유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안종일 상임이사는 "아직은 부족함이 많지만 牛步千里의 마음가짐으로, 멀리보되, 정교함도 놓치지 않겠다"며.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해서 소상공인여러분의 힘이 될 것이다. 회원과 함께하 성장하도록 조언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문의: 634-3131
E-mail신청  : geojekfme@naver.com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