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경찰
거제서,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을 위한 폴리핸즈(창문잠금장치) 설치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는 도내에서 가장 원룸이 많은 지역 중 한 곳으로서, 양대 조선소 휴가기간 빈집털이를 예방하고자 지난 27일부터 경찰서 특수시책인 ‘폴리핸즈’를 설치·배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을 뜻하는 POLICE와 손을 뜻하는 HAND의 합성어인 ‘폴리핸즈’는 경찰이 침입범죄의 주요 침입경로인 창문을 경찰의 손으로 꼭 막겠다는 뜻으로, 창문 및 베란다의 창틀 하단에 고정시켜 환기와 통풍을 하여도 창문이 더 이상 열리지 않게 하는 창문잠금장치이다.

특히, 휴가철은 빈집털이범죄가 가장 빈발하는 시기로, 폴리핸즈는 빈집털이범죄의 주요 출입로인 창문과 베란다를 고정시켜 침입범죄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폴리핸즈는 침임범죄 피해자, 빈집털이 다발지, 원룸 등 주거 밀집지 주민을 대상으로 배포 및 설치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설치장소 주변을 탄력순찰 지점으로 지정하여 집중순 찰하고 있다.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는 “침입범죄의 주요 침입방법이 시정되어 있지 않은 문을 통한 침입인 만큼 거제시민 여러분의 꼼꼼한 문단속을 당부하며, 폴리핸즈·탄력순찰 등 다양한 범죄예방 활동으로 거제시민의 평온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