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도교육계소식 교육일반
경남교육청, 학폭·아동학대 예방 리플릿 6개국어로 제작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자료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다문화 가정에 배포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서툰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들이 다국어 안내자료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또 일선 학교에서 다문화 학생을 지도하고 학부모를 상담하는 교사들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는 다문화 학생의 국적별 현황을 고려하여 한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로 번역하여 리플릿 형태로 총 5종을 제작하였다.

안내자료는 희망하는 학교에 우선 배포되며, 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경남교육청 온라인 생활교육 플랫폼인 ‘https://sites.google.com/gne.go.kr/schooling’에 pdf 파일 형태로 탑재되어 누구나 예방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자료에는 ▲자녀가 학교폭력 당했을 때 이렇게 도와주세요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자녀들을 지켜봐 주세요 ▲아동학대 꽃으로도 때리지 마세요 ▲학교폭력 도움이 필요할 때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박세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교 내·외에서 다양한 언어권의 학생·학부모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예방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gjtline09@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