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김용운 전 일운면장,지세포진성에 수국 기증

김용운 전 일운면장은 직접 5년 전부터 가꾸어 온 수국 3천주를 지세포신성에 기증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규승)는 경상남도 기념물 제203호인 지세포진성을 올해 보라색 라벤더로 가꾸어 SNS를 뜨겁게 달구었으며 사계절 관람객이 방문하는 문화재로 육성하고 있다.  

센터는 2018년 말부터 방치되어 있던 지세포진성 내 잡풀 제거와 관람로를 정비하고 라벤더를 식재하여 진성을 보라색으로 물들였다.

지난 12일부터는 진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초종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국을 식재하고 있다.

수국은 ‘변덕스럽다’는 꽃말처럼 6∼7월경에 피는 꽃으로 보통 초록색이지만 분홍색 또는 하늘색으로도 변하기도 한다.

현재 식재하는 수국은 2년생으로 김용운 전 면장이 직접 삽목하여 애지중지 정성껏 가꾸어 온 자식 같은 수국이다. 그는 수국을 거제시 관내에 1만여주 째 기증하고 있으며, 재임 기간에도 일운면 소재 임도 주변에 왕벚나무를 심고 옥포1동 국사봉 산책로에 단체회원들과 함께 벚나무를, 일운면 와현 도로변과 망치고개 '황제의 길'에 꽃무릇을 식재하는 등 꽃길 조성에 애써 왔다.

김용운 전 일운면장은 “내생이 다 할때까지 꽃길을 조성하고 싶은 마음”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의 새로운 관광명물로 일운 지세포진성이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옥포동민 2020-10-24 22:44:12

    김용운 (전)일운면장, 옥포1동장님,
    참으로 훌륭하십니다.
    정년퇴임으로 은퇴하신 후에도 계속하여 이같이 뜻깊게 거제사랑을 실천하고 계시니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