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의령옥씨 장학회 장학금 1천만 원 지급 및 장학기금 1천5백만 원 기부

재단법인 의령옥씨 장학회(이사장 옥치군)는 지난 15일 경남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소재 의춘사 향사일에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의령옥씨 장학의 탐 앞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전국의 종친들이 많이 참석하지 못하고 옥치남 대종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장학회 이사·감사만 참석한 가운데 부산대학교 옥영인 외 9명 대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1천만 원을 지급했다.

특히, 경북 구미시 소재 세원전자 대표 옥기용 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학기금 1천만 원을 기부하였으며, 옥치군 장학회 이사장도 장학기금 5백만 원을 기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장학회 이사장은 “의령옥씨 장학생으로서의 긍지와 씨족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면학에 더욱 정진하여 입심양명으로 종문을 빛낼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고, 장학의 탑에 장학금 받은 학생과 장학기금을 기부한 사람들의 이름이 계속적으로 새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의령옥씨 장학회는 1987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장학금은 317명, 1억8천9백7십만 원을 지급하였으며, 현재 장학기금은 전국의 많은 종친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4억7천3백만 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학기금 기부가 이어질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옥씨 장학회 이사장 옥치군, 이사 옥치업 옥정호 옥삼수 옥유만 옥 영, 감사 옥동환 옥영기, 사무국장 옥차영에게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