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봉사
거제시장애인복지관-로타리클럽, 재가 장애인 진주 나들이, “가을풍경과 함께하는 인생샷~남기기”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지난 15일 서거제로타리클럽,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과 공동 주관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되기 쉬운 재가 장애인 16명과 함께 ‘가을풍경과 함께하는 인생샷~남기기'라는 테마로 진주 일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단체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세 단체는 장애당사자의 결혼식을 지원하는‘리마인드웨딩 환상의 커플-우리 결혼했어요’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공동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에는‘가을풍경과 함께하는 인생샷~남기기’로 협력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나들이에서는 재가장애인 16명과 서거제로타리클럽 및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의 회원이 짝을 맞추어 레일바이크, 수목원 관람 등의 활동과 함께 가을을 만끽했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재가 장애인 A씨는“얼마만의 외출인지 모르겠다. 좋은 날씨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인생사진도 찍고, 한 달 후에는 느린우체통으로 사진을 보내준다니 벌써 기다려진다. 오늘 하루 정말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들이를 함께한 로타리클럽 회원 B씨는“오늘 하루만의 짝꿍이 아니라 자주 만나고 싶은 동생이 생겼다. 나들이 참여함으로써 오히려 내가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좋은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당사자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사회적 소외감 및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재가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외출과 문화생활을 즐기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장애인들을 위하여 장애당사자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