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해양관광개발공사 포토뉴스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오랜만이야’ 문화행사

- 코로나 19 극복 응원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 고현 시내 엠파크 거리에서 코로나 19로 힘든 청소년과 거제시민을 응원하고,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힘내라 거제! 힘내라 청소년! - 청소년 중심 long time no see(오랜만이야)’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또바기>(회장 유수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운영했다.

공연행사로 거제시 청소년 밴드 페스티벌과 체험 같이 놀래? △반짝 빛나라 비즈놀이(다원 동아리) △나의 추억이 되어 줄 사진 만들기(GJ특공대 동아리) △드라이플라워 엽서 만들기 & 슈링클스 악세사리 만들기(너나들이 동아리) △차량용 디퓨저 만들기(별솔 동아리) △미니 향수 만들기(키티 동아리)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에서 △EM 조물락 비누 만들기 등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프닝 공연으로 참여한 Bsus4 밴드 리더 박강현(거제고 1학년)군은 “밴드동아리를 만들고 학교 밖에서의 첫 공연이라 많이 긴장하고 힘들었지만 다른 밴드동아리들과 선생님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시민들이 열심히 응원해 주셔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선생님과 제자들이 함께 공연한 DBG게 밴드 이동진 선생(거제고현중)은 “경상남도 송송 사제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그것으로 이 밴드를 마무리하나 싶었는데 이렇게 우리 거제 거리에서 학생들과 좋은 추억을 하나 더 만들 수 있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맘마미아 모녀밴드 강미정 어머니는 “딸들과 함께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있고 행복했으며, 나도 왠지 청소년 시절로 다시 돌아간 것 같아 젊음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며 뿌듯해했다.

고현문화의집 대표 밴드 동아리 크레센도 홍지성(상문고 2학년)군은 “코로나 19로 장기간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느라 청소년들이 수학여행과 같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을 전혀 할 수 없어 아쉬움이 가득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그동안 연습한 기량을 맘껏 펼치며 소리 지르고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우리 거제시 청소년들이 파이팅하고 힘을 내 더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객석에서 응원한 권순옥 사장은“공부가 최선이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잘하는 것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는 청소년이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것이다. 거제출신 아이돌이 이 자리에서도 충분히 나올 수 있다”고 격려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055-639-8181~4).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