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기한 추가 연장

- 11월 30일까지 신청기간 연장

거제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생계 지원 신청 마감 기한을 20일에서 오는 30일로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추가 연장으로 지원 대상자를 추가로 발굴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감소했지만 다른 피해 지원 프로그램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이다.

다만 기초생활보장(생계급여), 긴급복지(생계지원) 대상자와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대상가구(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택시 등), 공무원과 공공일자리 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급 금액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가구 이상 100만원이며, 1회 금융기관 계좌로 현금 입금된다. 다만, 소득감소 25% 이상자에 대해 우선 지급되고 이외 소득감소자 중 감소율이 높은 순 등을 고려해 예산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지급된다.

신청기한은 11월 30일까지로, 거주지 면‧동주민센터에서 세대주를 비롯한 가구원 및 대리인 신청도 가능하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이번 신청기한 연장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상자 분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