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거제시, `일자리위원회`활동 본격화

일자리 정책과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시책 발굴 및 심의를 주도하는 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일자리 분과위원회’가 지난 18일 첫 회의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성대위원을 제2기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추대하고, ‘거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 참여사업장 선정 심의와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거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대비하고자 지역청년에게 디지털․비대면 분야의 일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6개업체 47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선정되었다.

위원들은 조선업 불황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청년고용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청년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성대 위원장은 “제1기를 운영한 경험을 살려 4개의 분과위원회 중 가장 진취적이고 소통이 잘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하면서“정부와 경남도 등의 시책을 잘 살펴서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제안 해 줄 것”을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변광용 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장도 이날 회의에 참석해 “행정주도의 방향을 탈피하고 민간영역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위원들이 제안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시책으로 반영되어 시민들에게 수혜가 돌아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