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제55회 납세자의 날’기념 행사 실시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하여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며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를 선정, 인증패를 수여했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시장실에서 축소 개최됐다.

이번에 선정된 납세자는 ‘거제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근 1년간 시세를 5천만원 이상 납부한 법인으로 코로나19 방역 일선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지역보건에 힘쓴 거붕 백병원, 대우의료재단, 성념의료재단과 1년간 시세를 1천만원 이상 납부한 개인으로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운동에 참여한 배성규님, 우세영님, 조경희님 이다.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에게는 거제시 공영주차장 1년 무료 이용,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징수유예 납부기한 연장 시 납세담보 완화,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지원, 시 주관 각종 행사 우선초청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거제시 세무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중된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여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모든 법인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단순히 고액을 납부한 납세자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모범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납세의무자의 납세의식을 고취시키는 지방세정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