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김성갑 도의원, 신설 학교 개교 점검거제 지역 신설 학교, 용소초등학교 준공 검사 현장 확인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성갑 의원(거제 1, 더불어민주당)은 3월 31일 거제 지역의 신설 학교인 용소초등학교의 개교 준비 사항 등을 점검하고자, 경남도의회 옥은숙 의원과 거제시 최양희 의원과 함께 신설 학교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김성갑 의원은 용소초 신축 공사 관련 건축, 토목, 전기, 통신 및 소방 등 준공 검사 대상을 경상남도교육청 및 시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직접 점검하였으며, 개교 및 입교 준비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였다.

용소초는 당초 2021년 3월 개교와 동시에 학생들의 입교가 예정되었지만, 산지에 학교 용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공법을 변경하고, 지난해 장기간에 걸쳐 이어진 장마 및 태풍의 영향으로 공사 기간이 연장되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입교 예정 학생들은 인근 학교에서 임시로 2개월간 배치 후, 실질적인 입교는 5월 1일에 가능한 상황이다.

이 자리에서 김성갑 의원은 “개교가 지연된 만큼 학생들의 입교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새 학교 증후군 예방, 쾌적한 실내 공기 질 확보, 안전한 통학 여건 조성 등 특히,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