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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14호선 장평-거제대교간 6차선 확장 잠정보류이인태 시의원 시정질문통해 확인돼-'시, 기재부 타당성재조사 요건에 해당'

국도14호선 거제시 장평~거제대교간에  교통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도로확장 공사가 지연되자 까닭을 물은 이인태 시의원의 시정질문 답변을 통해 잠정 보류사실이 알려졌다.

국토교통부 부산국토관리청이 관리하는 거제시 국도14호선은 교통량 증가로 인해 6차선으로 확장해야 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돼 왔었다. 올해 9월경에 부산국토청이 발주할 것이란 예상을 깨고 잠정 보류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진 것이다.

장평~거제대교간 국도14호선 확포장 공사는 사등면 덕호리 신거제대교에서 장평고개 새거제주유소 약 12km 구간 기존 4차로를 6차로로 확장하는 것으로 국토교통부 산하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추진 중이다.

2021년 6월 실시설계를 완료해 관련 지침에 따라 현재 기재부와 사업규모, 총사업비, 사업기간 등 협의를 위한 준비 중으로 기재부와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손실보상 협의와 공사 발주할 계획이었다.

제4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예타금액) 대비 증액되는 총사업비 규모(예타금액 793억 원 → 실시설계 1,858억 원)가 관련 지침에서 정하는 일정 비율 이상(천억 미만인 경우 100분의 20 이상 증가)의 예산이 증가함에 따라 기재부의 타당성 재조사 요건에 해당돼 용역 등 추가적인 행정절차가 필요할 것으로 올해 착공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이라는 것.

이인태 거제시의원은 “상대적으로 경제 및 관광에 낙후된 사등면 일대가 발전할 결정적인 기간산업인 도로 확충이 늦어진다는 사실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차후라도 시 행정력이 집중돼 하루속히 도로가 확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기사출처: 일요신문 정민규기자>

박춘광 기자  gjtline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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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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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다가봉창 2021-09-29 16:23:56

    사곡산단 승인 최종결정내고 추진해도
    늦지않다
    산단 없으면 왕복 6차선 필요없다
    통영거제간 고속도로 연장되고
    마산 로봇랜드에서 거제 국도 다리 놓여지면
    지금 텅텅빈 거제국도
    지나다닐 차량 반이상 또 쪼그라든다
    텅빈 6차선 도로에 고추따서 말리든지
    벼이삭 추수해서 말리든지 하까
    계산 똑바로 해서 도시계획 짜거라
    하긴 도시 계헉 짜봐야
    내륙철도 종착지 빼나가듯이
    시장이 확 뒤집으니 재미도 없겠다   삭제

    • 할말하자 2021-09-29 09:40:22

      자기지역 내륙철도 종착지
      찢어 도륙을 내는판에 말한마디
      못하는자가 지역을 대표할수 있는가
      자기집 대들보 떼어내면
      처자식을 비롯해서
      나이드신 늙은 부모조차 한겨울
      엄동설한에 얼어 죽는다
      정신 톡바로 차리거라
      온 한몸 내던져 자기지역
      지킬 자신없으면 관둬라
      같은 더불어당 출신이 추진하니 입 봉하고
      있는지 모른다만
      너거끼리 할거면 너거끼리하고
      거제는 손떼거라
      철도 종착지는
      인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도리적으로
      사곡면에서 떼어내는것이 아니다
      그따위로 할거면 도시계획이 왜필요하냐
      종착지를 국토부에서 결정하라니
      내인생 남에게 맡기는 바보네   삭제

      • 코뿔소 2021-09-23 14:43:45

        말이되는소리 케이티역사 어디로 가는지 보고 일정비율 논의하자.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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