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포토뉴스
거제에서 울려 퍼진 평화의 노래

- 한국예총 거제지회, 거제포로수용소에서‘스토리텔링이 있는 우리는 하나’평화콘서트 열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스토리텔링이 있는 우리는 하나’ 평화콘서트가 지난 25일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UN분수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거제시 평화‧통일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예총 거제지회(회장 원순련)가 주최해 글짓기, 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과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한 성악과 무용, 민요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여기에 6.25전쟁 피난민을 품어 안은 메러디스빅토리호에 대한 샌드아트 영상과 포로수용소 설치로 삶의 터전을 내놓아야 했던 지역민들의 아픔을 재연한 연극 영상이 더해져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북한친구에게 편지쓰기’와 ‘기차타고 평양 여행가기’를 주제로 글짓기, 그림그리기 공모 수상작을 행사장에 전시해 포로수용소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개회사에서 원순련 한국예총 거제지회장은 “오늘 이 행사는 6.25전쟁 발발에서 오늘까지를 예술로 반추하는 자리로, 학생 공모 수상작 전시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통일에 대한 염원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하며, 오늘 이 행사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튼튼한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