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행정 종합 포토뉴스
거제시 ‘청년 한 달 살기 2기’ 성과 공유회 끝으로 종료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청년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던 ‘청년,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 보물섬 거제에서 보물찾기’프로젝트가 옥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옥뜨락)에서 로컬라이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2기 청년들의 한 달 살이가 종료되었다고 28일 밝혔다.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2기는 9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전국의 10명의 청년이 참여해 △거제 최연소 해녀와의 만남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plogging) △청년 창업가와의 만남 △다크투어리즘 △해양컨텐츠 경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청년들은 로컬 크리에이터가 되어 로컬푸드, 로컬맵, 로컬굿즈를 제작·개발했으며, 관내 로컬 크리에이터와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에 신 활력을 제공했다.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젝트는 지역정착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상생 방안을 모색했으며, ‘참여-성장-자기실현’의 청년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몫을 담당했다.

또한 최근 중소도시의 청년 유출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층의 유입을 위해 추진 중인 청년 지원사업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4월 ‘청년,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보조사업자로 후아유 커뮤니티를 선정했으며, 오는 10월에 한 달 살기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