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제20기 민주평통 거제시협의회 출범...거제시에서 평화통일 사업 선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이자 평화통일 관련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조욱성)가 지난 8일 오전 웨딩블랑 2층 그랜드볼룸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제20기 민주평통 회장 이·취임식과 민주평통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 민주평통기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코로나로 행사는 일부 축소하는 대신에 화환 대신 쌀 화환을 기증받아 약 400포의 쌀을 거제시 거주 북한이탈 주민세대와 독거노인 소외계층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 제20대 거제시 협의회장에는 조욱성(거제대학교 총장)협의회장이 취임했으며, 총 59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앞으로 2021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협의회장과 신규 자문위원들에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변광용 시장이 위촉장을 전달했다.

새로 취임한 조욱성 협의회장은 “획일적인 민주평화통일 사업이 아닌 평화의 도시 거제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독창적인 평화통일 사업을 진행해보고 싶으며, 우리 거제시가 평화통일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평화통일을 향해 더디지만 계속 나아가고 있으며, 여기 계신 자문위원들께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통일의 불씨를 이어나가는데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