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강병주 의원,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 ‘2급 포상’거제시의회 유일 …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 호평

거제시의회 강병주 의원이 ‘2021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2급 포상’을 받게 됐다. 거제시의원들 중 유일한 수상이다.

강 의원의 이번 수상은 단독 발의로 지난 3월부터 제정돼 시행중인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가 육아복지 분야에서 우수 사례로 호평 받아서다.

‘2021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지방정부 정책 평가와 볍률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들이 조례 형식성, 목적, 정책연계성, 창의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기타 등의 종합심사를 거쳤다.

시상식은 15일 국회의사당 당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강병주 의원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아빠들의 육아참여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육아참여는 쉽지 않다”며 “지자체에서 육아휴직에 따른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부모 모두가 육아를 하도록 도와야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 의원 앞서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에서도 관련 조례가 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정책을 입안하고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1@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