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국립공원/환경 포토뉴스
한려해상생태탐방원, 환경교육 프로그램 우수성 입증

- 환경부 주최‘제17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 환경부장관상 수상
- 국립공원 명품마을 만지도에서 ‘알로의 깃털색을 찾아줘’ 참여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생태탐방원(원장 김영석)이 환경부와 울산광역시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1년 제17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17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은 ‘환경교육, 평생교육을 만나다’를 주제로 전국 민관 환경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환경교육 정책방향을 논의하고 지역 우수 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교육 교류의 장이다.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한려해상생태탐방원 환경교육 ‘알로의 깃털색을 찾아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깃대종인 팔색조의 사라진 깃털색을 찾아 국립공원 명품마을 만지도에서 진행되는 스토리 미션해결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탐방 트렌드에 맞춰, 참여자들이 자율적으로 원하는 시간에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문제의 정답을  맞히며 간편하게 만지도를 탐방할 수 있다.

한려해상생태탐방원의 생태관광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탐방객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https://reservation.knps.or.kr)에서 생태탐방원 프로그램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왕복 도선료 30% 할인혜택 및 기념품이 제공된다.

박동영 한려해상생태탐방원 생태탐방부장은 “한려해상생태탐방원의 온택트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셀프탐방 서비스를 즐기고 가족들만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gjtline09@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