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금융교실 운영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달 18일부터 매주 월요일 총 6회에 걸쳐 금융감독원과 연계하여 청소년 금융교실을 운영했다.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 금융교실은 금융감독원에서 강사를 파견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1회 차에는 금융회사가 하는 일, 계획적인 소비생활, 2회 차 용돈 기입장 작성 체험하기, 3회 차 현금, 신용카드 등 다양한 지불수단 이해하기, 4회 차 저축하는 이유, 나의 예금통장 만들기, 5회 차 소비의 우선순위 정하기, 안전한 금융생활, 마지막으로 미래의 위험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용돈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고 저축이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으며 돈의 가치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가한 이성욱(12세) 청소년은 용돈을 쓸 때에는 생각 없이 쓰고 싶은 대로 썼는데 용돈기입장을 통해 체계적으로 쓰는 것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알았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방과후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 체험활동, 진로지도, 상담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2년도 참여 청소년(다문화청소년 우선 접수)을 모집 중에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