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제14호 태풍‘난마돌’대비 재해대책본부 가동

거제시가 제14호 태풍‘난마돌’북상에 따른 피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태풍‘난마돌’이 거제시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박종우 시장 주재로 태풍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전 9시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

박 시장은 태풍의 예상진로, 영향범위, 지난 제11호 태풍‘힌남노’피해복구현황 등을 점검하고 관내 수방자재 현황 및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사항, 태풍대처상황 등을 확인하였으며, 협업 부서장들과 상황전파, 태풍특보 발효 시 단계별 비상근무 실시, 피해발생 시 응급복구 지원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였다. 

박종우 시장은 “앞서 발생된 제11호 태풍‘힌남노’때는 태풍대처에 만전을 기해 심각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았지만 방심하지 말고 금번 태풍에도 태풍대처에 더욱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하는 한편 "재난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현재 제14호 태풍‘난마돌’은 중심기압 92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53m/s의 매우 강의 세력을 유지하고 일본 가고시마 남남동쪽 약350km부근 해상에서 19km~22km의 속도로 북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거제지역은 9월 19일 10시쯤 최 근접해 강풍을 동반한 호우가 약100mm 내릴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리고 거제시는 앞서 17일(토)에 이기훈 부시장 주재로 시행한 대처상황 점검회의 지시에 따라 18일 9시부로 단계별 비상근무를 1단계로 발령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13개 협업부서 및 면·동에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