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도교육계소식
경남도-도 교육청, 학교급식비 등 교육경비 조정 실무 합의도와 교육청 급식비 2023년도에 한하여 각각 반반씩 부담

물가상승률 고려, 급식질 향상 위해 급식단가 12%(380원 정도) 인상키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교육청은 21일 오후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학교급식비 등 교육경비 분담에 대해 실무 협의를 마쳤다.

학교급식비 분담률은 2023년도에 한하여 5:5로 조정하되, 급식단가 인상에 대한 지속적 요구를 반영하고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전년대비 12%(380원 정도)를 인상하여 학생들의 급식질은 대폭 높이게 되었다.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교육청은 2023년 학교급식비를 포함한 교육관련 경비 조정을 위해 지난 8월부터 3차례의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와 양 기관 담당부서 간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21일 실무협의회 단계의 합의를 보았다.

교육경비 조정 배경은 지난 7월 시장군수 정책회의 시 시군 재정부담 가중에 따라 급식비 분담률 조정건의가 있었고, 양 기관의 재정불균형에 따라 도의회의 급식비 분담률 조정에 대한 도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으로 요구도 있어 교육경비에 대한 분담률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합의는 9월 27일 도청에서 개최되는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 시 박완수도지사와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 확정되고,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