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연구원장상 수상

‘2022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 참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지난 18~19일(1박 2일)간 국제청소년센터(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개최된 ‘2022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이후 코로나로 인해 진행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되어 전국에서 150여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 및 운영사례 발표 △청소년활동의 안전대처 및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능력 특강 △다양한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주제별 분임토의 및 발표 등 기본소양 교육 및 안전에 대한 활동이 중심이 되어 진행됐다.

워크숍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19년, 2020년에 이어 ‘2022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가온>은 ’매월 정기회의‘, ’모니터링(시설 및 프로그램), ‘시설운영 및 활성화 방안 제시, ’청소년 욕구조사 반영‘ 등 청소년참여기구로서의 역할과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참여의식을 강화시켜 시설의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도은(제일고3) 양은 “활동이 올해 마지막인데 좋은 성과로 이어져서 너무나 뿌듯하고 워크숍에 참여하여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일원으로서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지닌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 참여기구이다.(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