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포토뉴스
거제시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김치담그기 체험' 행사 개최

거제시는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둔덕면 청마로 159)에서 식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전통음식 만들기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김치담그기 행사를 11월 26일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7회 415명 체험을 실시한다.

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10일까지 400명 모집에 700여명 신청받아 다자녀 가정을 우선으로 415명 선정하고 11월 26일 61명, 27일 54명 2차례 체험을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한국인의 김치 섭취량이 22%나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요즘 김장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을 체험을 통해 해소하고 간단한 조리법을 통해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과 가정에서 직접 해볼 수 있도록 하여 식생활 개선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체험에 참여한 가정에서는 둔덕면에서 생산되는 로컬채소를 활용해 신선하고 맛있다는 평과 아이들과 함께 김치를 처음 만들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아이들이 김치를 쉽게 먹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종부 농업지원과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미래를 위한 투자로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식생활 농촌체험을 개발하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문화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