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거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 출근의 기쁨, 보람찬 100세!

(사)함께하는 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에서 수탁 운영 중인 거제시니어클럽(관장 박숙지)은 지난 8일 거제시체육관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참여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거제시장 박종우님, 거제시의회 의장 윤부원님, 시의원 등 여러내빈 및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약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체육관에서 모둠북과 민요춤 2팀의 공연으로 다채롭게 문을 열었다.

1부 내빈의 축사를 비롯하여 참여자 대표의 선서문 낭독, 사업활동 동영상 상영, 참여자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참여자들의 결의를 다지고 활동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의미를 고취시키며 사기진작과 힘찬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거제시니어클럽은 공익형 10개 사업단, 사회서비스형 5개 사업단, 시장형 5개사업단 등 총 1,304명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박숙지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우선인 만큼 지속적인 교육 안내로 참여자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님은 축사를 통한 인사말에 “거제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해주신 모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을 통해 거제시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