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소방서 포토뉴스
거제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거제소방서(서장 주태돈)는 21일 오전 10시 옥포동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창설 128년의 역사를 통해 국민과 함께한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지난해 3월 19일로 지정됐다. 3월 19일은 1958년 3월 소방법에 따라 의용소방대의 설치 근거가 규정된 달인 3월과 소방의 상징번호인 119를 조합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례,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시청, 표창장 수여, 격려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의용소방대원 14명은 유공자 표창과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주태돈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면서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지역사회 안전에 늘 적극 나서 주시는 봉사정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28개대 582명의 대원들이 화재현장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현장활동 보조,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화재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소방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로서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