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봉사 포토뉴스
 거제시자원봉사센터,고현시장 벽화 봉사 및 주말엔 봉사DAY 5월 프로그램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19일 고현시장 남문 입구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고현시장 상인회와 연계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고현시장 벽면이  노후화 되고 미관상 지저분한 상태였다. 이에 캘리드림(회장 신진하), 거제거룡로타리클럽(회장 박상진), 새마을교통봉사대거제지대(대장 전제룡),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회장 현병분) 등 총 25여명 협력하여 벽면페인트, 벽화 밑그림 그리기, 채색작업, 캘리그라피까지 주변환경을 고려하면서 시장을 상징하는 특색화된 그림을 그려 한층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고현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재래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배려와 나눔을 확산 되길 바라며 이렇게 여러 봉사단체와 합심해 봉사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주말엔 봉사DAY 5월 프로그램  
또 지난 20일 토요일에는 청소년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 『주말엔 봉사DAY』를 실시하였다. 

 매년 5월 31일은 1996년 제정한 법정 기념일 바다의 날이다. 21세기 해양시대를 맞아 해양을 둘러싼 국제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5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다 관련 산업의 중요성도 알리고, 국제 환경에 능동적인 대처로 사곡해수욕장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활동에 있어서 청소년들은 이동에 제약을 받는다. 경남전세버스협동조합 권오윤 기사께서 차량 봉사로 함께 할 수 있어 안전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쓰레기를 주우면서 바다가 깨끗해지니 뿌듯했다. 쓰레기를 주우며 내가 환경정화를 하고 있음을 깨달으며 성취감을 달성한 점이 좋았다. 내 손으로 해수욕장의 쓰레기리를 치우고, 깨끗해지는게 눈에 보여 좋았다.” 등 소감을 전해 주었다. 

  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꾸준한 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에 “주말엔 봉사DAY”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은 학교생활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폭넓은 봉사활동을 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뒤따른다. 그럼에도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을 권장하는 건 자원봉사가 많은 것을 체험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실시 할 계획이다.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