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에너지 드림 이순간’ 에너지 불평등 해소와 에너지 복지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스케일업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에너지 드림 이순간』사업을 진행했다.

‘에너지 드림 이순간’은 대우조선해양자원봉사단, 자불산봉사단, 한마음봉사단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에너지 취약 가정의 집에 단열벽지 도배, 단열장판 교체, 집외벽 도색, LED전등 교체, 방충망 청소 등을 통해 기업시민으로 에너지의 불평등한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다함께 행복한 거제를 만들기 위해 에너지 복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동부면의 범죄 노출이 있는 어두운 마을길에 찾아가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벽등 부착 봉사활동으로 마을 주민들이 어둡고 위험한 골목길에 야간범죄를 예방하고, 특히 어린이나 여성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00 자원봉사자는 ‘지역사회의 에너지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거제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활동을 펼치는데 앞장서는 기업시민이 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대응한 에너지 불평등 해소와 에너지 복지 실천을 중심으로 스케일업 프로젝트 공모사업과 접목하여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