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행정 종합 포토뉴스
삼척시 도시재생 관계자, 거제시 도시재생뉴딜 사례 견학

강원도 삼척시 도시재생사업 선진지 견학단이 지난 5월 23일(화)에 거제시 도시재생 뉴딜 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거제시를 찾았다.

삼척시 전략사업과 도시혁신팀 공무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견학단은 옥포 및 장승포 도시재생뉴딜사업지를 방문해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과정을 듣고 현장을 직접 견학했다.

옥포 도시재생 사업지구에서는 행복어울림센터 조성 예정지에 대한 설명과 옥빛채 거점시설 탐방, 옥포 청년마을기업인 (주)체인지메이커와의 협업 사례, 옥포행복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수영이사장의 주민사업화과정을 공유했다.

장승포 사업지구에서는 김상민 이사장의 장승포 도시재생뉴딜사업 브리핑과 함께 어묵공장, 게스트하우스 등 도시재생 거점시설 투어를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사후관리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장승포 도시재생 청년문화거점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공유를 위한 창조의 손유진 팀장의 ‘지역 커뮤니티와 공유공간을 통한 장승포 지속 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설명을 듣고, 장승포 게스트하우스에서 1박을 위한 짐을 풀고, 다품은 센터의 마을식당[저녁식사], 야간 소망길 걷기, 장승포차 등 거제시 도시재생사업지구 풀코스투어를 했다.

삼척시 도시재생 관계자는“이번 견학을 통해 거제시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과 지역 청년을 연계한 거점시설 운영 사례 등, 삼척시의 새로운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