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종합
㈜준후택-대우병원, ‘지역 어르신 초청 무료 건강검진 및 경로 孝 잔치 한마당 축제 개최

지역 향토기업인 ㈜준후택(대표 박항만)과 대우병원(병원장 진대호)이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0일 아주동 ㈜준후택 야외광장에서 지역 어르신 초청 무료 건강검진 및 경로 효 잔치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효 잔치 행사는 한국전쟁 이후 산업화 등 고난과 격동의 세월을 겪으며 지금의 대한민국 성장에 공헌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위안의 마음을 전하며, 어른을 공경하는 효 문화를 장려하고 확산해 세대 간 소통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이바지하고자 주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과 내외빈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병원 진대호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봉사단은 무료 건강검진·치매 상담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질병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등 보건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준후택과 아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덕남)가 마련한 푸짐한 점심 식사와 다과를 아주동 통장협의회(회장 박미애), 아주동 신발전협의회(회장 서권한)가 정성껏 대접하였으며, ㈜준후택 박항만 대표가 직접 기획한 색소폰 연주, 풍물·초청 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흥겨운 주민 대동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우병원과 ㈜준후택 및 지역 기관·단체에서 다양하게 준비한 선물 꾸러미를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 잔치의 기쁨과 의미를 더했다. 
 
 

㈜준후택 박항만 대표는 “회사 광장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이번 경로 행사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동민들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효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우병원 진대호 병원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끼며,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병원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의 질을 올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하상우 2023-05-26 16:12:45

    기사중 아주동 신발전협의회(회장 서권한)의 성함이 오류 입니다.
    서권완 으로 정정 부탁드립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