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포토뉴스
거제시, 2023년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활동 실시

- 너와 나의 우정♥인증, 봄꽃리스만들기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1일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과 친구, 지도자 58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우정인증 봄꽃리스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학교생활 부적응과 대인관계 문제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안정적 또래관계 욕구 충족과 사회적 관계 적응력 향상, 정서 안정을 돕고자 마련했다.

박종우 시장은 영상 메세지를 통해“인생의 큰 기쁨 가운데 하나는 친구 간의 우정이며 부모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대상이 친구이다. 오늘 행사를 통해 친구와 더욱 가까워지고 우정을 돈독하게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참가한 청소년 모두가 봄 햇살처럼 눈부시게 빛나길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친구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친구에게 느낀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봄꽃으로 정성스럽게 장식하여 테이블리스를 만들고 소중한 마음을 우정편지에 담아 서로 교환하며 우정을 다짐하는 인증식을 치렀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늘 위로가 되어 준 친구를 위해 정성들여 리스를 만들면서 내 마음도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나도 친구의 마음을 알아주는 더 좋은 친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 동생들이 친구를 대하는 모습을 보고 한 수 배웠다. 시장님 말씀처럼 인생의 소중한 친구와 오래가는 우정을 쌓기 위해 나도 이해와 배려를 키워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은 위기(가능)청소년을 가정‧학교 등의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상담하고 정서적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센터(055-639-4988)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