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사건사고]해경, 통영시 좌사리도 인근 좌초 선박 구조승선원 10명 부상으로 병원이송, 생명엔 지장없어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27일 오후 17시 14분경 통영시 좌사리도 북방 해상에서 A호(9톤급, 낚시어선, 승선원 22명)가 인근 암초에 좌초되었다는 신고를 접수 받고 함정·연안구조정을 급파해 구조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허리 통증, 무릎 타박상 등의 부상을 입은 낚시객 10명을 통영시 달아항으로 신속하게 이송하여 119구급대에 인계하였고, 사고선박은 선체 점검결과 침수사항이 없어 인근어선이 예인하여 통영항으로 이동, 경비함정이 안전관리 중으로 오늘 22시 입항예정이다.

좌초선박은 27일 15시경 49분경 통영시 신전항에서 출항하여 좌사리도 북방 해상을 지나던 중 운항 부주의로 인근 암초에 좌초되어 구조를 요청하게 된 것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선박 운항 시 해상 지형지물 및 물때를 잘 파악해 저수심, 암초 등의 위험요소로부터 해양사고를 대비해야한다”고 말했다.

[사건사고]해경, 통영시 매물도 인근 좌초선박 구조
승선원 1명 부상으로 병원이송, 생명엔 지장없어 

통영해양경찰서는 27일 오전 02시 59분경 통영시 매물도 대항 서방 1해리에서 A호(5톤급, 연안복합, 승선원 2명)가 인근 함초에 좌초되어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 받고 함정·연안구조정을 급파해 구조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안면타박상을 입은 승선원 1명(76년생, 여)을 거제시 대포항으로 신속하게 이송하여 대기중인 119 구급대에 인계하였고 수중에 구조대를 투입하여 선수 좌현 1.5m 균열을 확인 후 파손부위를 신속히 봉쇄하고 배수펌프·잠수펌프를 동원해 배수작업을 실시, 사고선박을 통영 삼덕조선소로 안전하게 입항 조치하였다.

침수선박은 26일 13시경 창원시 진해 속천항에서 출항하여 매물도 서방 해상에서 어구작업을 하던 중 스쿠루에 로프가 감기면서 인근 암초에 좌초되어 침수를 인지하고 구조를 요청하게 된 것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